HOME협회소개비전

비전

우리 협회는 무엇보다도 회원들의 친목과 권익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구상하고 꾸준히 추진할 것입니다.

개별 회원들의 다양한 현장 경험과 지식 및 기능, 각종 재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사업을 더욱 다양하게 추진할 것이며 산학관(産學官) 관계 강화를 통한 호텔관광레저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더욱 충실하게 실행해 나갈 것 입니다. 또한 서비스기획사 자격증 보완 및 개발, 일자리 창출, 글로벌 사업 확충 및 해외 브랜드 개발사업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아가겠습니다. 나아가 지식 나눔의 일환으로 전문 인력풀제의 지속적인 확대와 전문가 포럼 및 스터디 그룹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겠습니다.

협회 산하 관광레저인적자원개발위원회(ISC) 주관 아래 현재 수행중인 관광숙박업의 SQF포함 NCS 관련 전반적인 사업을 더욱 활발하게 수행하겠습니다. 이밖에 국내 관광산업의 인력 현황자료 조사 분석을 통한 대안 제시,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문인력 실태조사, 분기별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대한 이슈리포트 제출 등을 통해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그 역할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가겠습니다.

이와 같은 역할에 충실하기 위해 우리 협회 회원들의 지식과 경험을 더욱 폭넓게 공유할 것이며 AI, IoT 등 4차산업혁명에 걸 맞는 공인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